우주무기체계 품질관리 분야 인재육성

▲ 국방기술품질원이 군수품의 품질 신뢰성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담당할 신규직원 21명을 채용한다.

[기계신문] 국방기술품질원이 군수품의 품질 신뢰성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담당할 신규직원 21명을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정규직 15명(연구직 13명, 관리직 1명, 기술직 1명)과 무기직 6명(연구직 1명, 기술직 1명, 운영직 4명)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무엇보다 미래 국방분야의 중점인 첨단 및 우주 무기체계 전력화를 대비하여 관련 분야 인재를 집중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속획득시범사업이나 부품 단종과 같이 무기체계 개발의 속도와 개발 후 지속성 확보 등의 강화를 위한 분야도 포함된다.

또한, 사회형평적 차원에서도 「국가유공자 등 예우 지원에 관한 법률」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해당자를 우대하여 2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지역인재 채용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사회적 약자 보호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 진주지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19명에게 일자리 체험(인턴)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국방기술품질원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을 위해 직무 수행능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인적사항을 철저히 배제한 블라인드 채용을 적용하고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와 공직 적격성 평가(PSAT, Public Service Aptitude Test) 필기전형, 글쓰기 및 토론 그리고 구조화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전문성과 역량 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이번 채용의 입사지원서 접수는 10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서류, 필기, 면접 전형, 신원조사 및 신체검사를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2022년 1월 임용할 예정이다.

직원 채용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