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왕에프원㈜은 15일(금) 충청북도, 음성군과 강문현 ㈜글로벌포원 회장, 한양증권㈜ 신준화 본부장, NH농협리츠운용㈜ 서철수 대표, 이시종 충북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금왕에프원㈜이 1,537억 원을 투자해 충북 음성 금왕테크노밸리산업단지 내 33,635㎡ 부지에 관련 기업 물류 및 유통을 위한 물류센터를 신축한다.

금왕에프원㈜은 15일(금) 충청북도, 음성군과 강문현 ㈜글로벌포원 회장, 한양증권㈜ 신준화 본부장, NH농협리츠운용㈜ 서철수 대표, 이시종 충북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북도와 음성군은 금왕에프원㈜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금왕에프원㈜은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금왕에프원㈜은 이번 사업을 위해 ㈜글로벌포원과 NH농협리츠운용㈜, 한양증권㈜이 합작투자해 설립된 회사이다. 물류센터 서비스업에 특화된 글로벌포원㈜과 안정적인 유통회사를 보유한 NH농협, 한양증권㈜이 손을 잡았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이번 투자는 물류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한 충북에 큰 힘이 되어줄 것”이라며 “준공까지 음성군과 함께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금왕에프원㈜ 홍재경 대표이사는 “협조해주신 충북도와 음성군에 감사드린다”며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로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