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4 09:01:44
기사수정


▲ 경기도가 15일(금) KOTRA 런던 무역관이 주최하는 한-영 반도체산업 투자설명회에 참가해 영국 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 반도체 산업 환경과 인센티브를 홍보한다.



[기계신문] 경기도가 15일(금) 영국 런던 매리어트 카운티 홀 호텔에서 열리는 한-영 반도체산업 투자설명회에 참가해 영국 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 반도체 산업 환경과 인센티브를 홍보한다.


KOTRA 런던 무역관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투자환경 및 지원제도 ▲K-반도체산업 현황 ▲반도체산업 경기도 정책 ▲영국기업 한국 투자진출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의 투자환경을 영국 무역투자부, 영국 반도체산업협회 등 반도체 관련 기업 및 유관기관 약 30개사를 대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우리나라 지방정부를 대표해 ‘K-반도체의 중심’ 경기도의 투자유치 환경에 대한 홍보 동영상을 현장에서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홍보 동영상에서는 동북아 16억 명의 거대 배후시장, 공항·항만·철도·고속도로 등 편리한 교통, 우수한 인력 등 비즈니스 최적지로서의 경기도를 소개하고, 삼성, SK하이닉스, 판교테크노밸리를 거점으로 한 경기도의 탄탄한 반도체산업 생태계와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지원정책을 안내한다.


영국은 ARM과 같은 반도체 설계업체들이 캠브리지 지역을 중심으로 클러스터를 형성해 활발히 사업 중이며, 다수의 반도체 소재·부품 제조사와 실리콘·화합물 반도체 관련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도는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가 K-반도체 정책과 그 중심에 있는 경기도의 투자환경을 알려 굴지의 회사를 유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반도체 팹리스(설계 전문업체) 부문의 역량이 큰 캠브리지 클러스터 기업들과 비메모리 반도체 생산 역량을 키우고 있는 한국 기업들과의 상생 교류를 위한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포인트텍
서브우측_대하기전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한국정밀강구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대성철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