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1 09:48:18
기사수정


▲ 부산시가 부산 남부권 4차 산업혁명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부산테크노밸리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발주를 위해 10월 12일부터 25일까지 입찰공고를 실시한다. 사진은 센텀2지구 조감도



[기계신문] 부산시가 부산 남부권 4차 산업혁명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부산테크노밸리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발주를 위해 10월 12일부터 25일까지 입찰공고를 실시한다.


이번 입찰공고를 통해 업체가 정해지면 협상에 의한 계약을 통해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 57만 ㎡(17만 평)를 대상으로 용역을 추진한다. 예산은 1억 5천만 원,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6개월이다.


참고로, 협상에 의한 계약은 발주와 제안사가 가격 및 기술 분야에서 협상을 통하여 계약, 가격협상 및 기술협상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협상을 진행, 발주자는 가격 및 기술 분야에서 협상적격자로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협상을 진행한다.


이번 용역에서는 센텀2지구를 부산테크노밸리로 조성하기 위한 수요조사, 사업추진 환경분석, 사업 기본방향 및 전략, 세부 추진계획 수립, 타당성 분석 등을 실시한다. 특히, 수도권 중심의 혁신 창업 생태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센텀2지구를 중심으로 한 남부권 혁신 창업 허브(Hub) 육성에 관한 사항도 포함될 예정이다.


아울러 센텀2지구 산업시설용지에 대한 업종별 용지 배치 계획 및 입주기업(국내외 대기업 등) 유치·선정을 위한 방법 등도 함께 검토할 계획이며, 용역은 내년 6월경 완료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테크노밸리를 수도권 중심의 창업생태계에 대응하는 남부권 대표 창업 허브로 구축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부산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만들 것”이라며 “앞으로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부산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대암정밀
서브우측_청도기공
서브우측_경인엔지니어링
서브우측_원신엠앤알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전일유압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한국근강도량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