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31 14:24:15
기사수정


▲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 27일(금) 현대무벡스㈜와 ‘승강장안전문 레이저 스캔 센서’ 국산화를 위한 공동 기술개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기계신문]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 27일(금) 본사 5층 회의실에서 현대무벡스와 ‘승강장안전문 레이저 스캔 센서’ 국산화를 위한 공동 기술개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승강장안전문에 승객 끼임을 감지하는 핵심적인 기능을 하는 센서를 국산화하고, 제작사별로 다른 센서의 호환성을 확보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 후 센서 개발과 현장 검증시험 등을 거쳐 2021년 12월까지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향후 국산화 개발이 완료되면 시중에 판매되는 외산 센서의 높은 가격과 내구성 문제를 해결하고, 저렴하면서 장시간 사용되는 센서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 인해 안전성이 더욱 향상될 뿐만 아니라 예비품도 기존보다 35%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승강장안전문을 구동하는 핵심 센서를 국산화해 안전성과 내구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더불어 예산도 절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포인트텍
서브우측_대하기전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한국정밀강구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대성철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