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D프린팅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가 접수

▲ ‘3D프린팅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3D프린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홍보하고 저변확대와 활용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기계신문] 3D융합산업협회가 3D프린팅 활용 기술혁신, 공정혁신, 사업화 민간 및 공공 혁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2021 3D프린팅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가 접수를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3D융합산업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3D프린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홍보하고 저변확대와 활용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대회는 폭넓은 분야의 다양한 사례를 다루기 위해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 정부부처, 공공기관, 단체 등으로 참가대상을 확대하여 진행된다.

대회 참가는 3D상상포털, 정보통신산업진흥원, 3D융합산업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회 안내문에서 제출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고, 자세한 내용은 대회 참가안내서를 참고하면 된다.

수상작은 9월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9월 말 최종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우수상(3점)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각 600만원 ▶우수상(3점)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각 400만원 ▶장려상(4점)은 3D융합산업협회장상과 상금 각 250만원을 수여한다. 시상은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2021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창립 11주년을 맞이한 3D융합산업협회는 3D프린팅, AR‧VR, 3D영상 등 3D 관련 기술이 전자, 자동차, 기계, 문화 등 다양한 산업에 융합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전문인력 양성, 기업지원, 표준화, 제도개선 등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3D프린팅 인식확산 및 서비스기반 지원사업을 통해 ▶3D프린팅 얼라이언스 운영 ▶산업 실태조사 ▶경진대회 개최 ▶기업 해외진출 지원 ▶3D프린팅서비스사업자 신고제도 운영 ▶3D상상포털 운영을 수행하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