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제16회 제조자동화기술전(KOFAS 2021)’이 창원컨벤션센터 1, 2전시장에서 13일(화) 개막했다.

[기계신문]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제16회 제조자동화기술전(KOFAS 2021)’이 창원컨벤션센터 1, 2전시장에서 13일(화) 개막했다. 전시회는 오는 16일(금)까지 4일간 진행된다.

전시회에서는 3차원 측정기, 초정밀 컴퓨터수치제어(CNC),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디지털 트윈,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이 출품되어 변화하는 자동화 기술의 현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84개 사‧245부스 규모의 이번 전시회는 오토메이션&스마트팩토리, 시험검사&제어계측, 로보틱스, 디지털 트윈&소프트웨어, 소재&부품 등 5개 전문 분야로 구성된다.

고속 미세 가공 머시닝센터를 출품하는 ㈜이심기술, 국제표준을 선도하는 3차원 측정기술의 ㈜아크레텍코리아가 참가하고, 디지털 트윈 분야에서는 ㈜스마트큐브, ㈜미진솔테크에서 참가하여 관련 분야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국내 기계류 업체 160개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전시관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전시회로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S엠트론㈜, 화천기계㈜ 등 국내 기계 분야 주요 기업들이 참가해 다른 온라인 전시회와는 달리 전시 부스 및 전시품을 3D로 구현하여 완성도 높은 가상현실 체험을 선사한다.

행사 기간에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 방안을 제시하는 학술대회(컨퍼런스)를 비롯하여 화상 수출상담회, 기계기술세미나, 로봇공연(Titan The Robot with KOFAS)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 INSIGHT CONNECT 2021 x KOFAS
▲ 기계기술 세미나

이번 전시회는 발열점검, 전자출입명부, 에어소독기 운영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심상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면서 “3차원 측정기, 초정밀 CNC는 물론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디지털 트윈 등 변화하는 자동화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 업계 관계자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