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콘발저스가 새롭게 선보인 BALDIA는 고품질의 다이아몬드 코팅을 위한 차세대 코팅 포트폴리오로, 고마모성 소재의 가공에서 엄격한 제조 공차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우수한 표면 품질을 제공한다.

[기계신문] 표면처리 솔루션 제공 기업 올리콘발저스(Oerlikon Balzers)가 새로운 다이아몬드 코팅 포트폴리오인 ‘BALDIA’를 출시했다.

탁월한 경도에 의한 우수한 내마모성과 우수한 열전도율 및 화학적 안정성을 제공하는 BALDIA 코팅은 고마모성 소재의 가공에 최적화되었다. 또한 절삭 성능을 향상시키고 엄격한 제조 공차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우수한 표면 품질을 제공한다.

올리콘발저스의 새로운 다이아몬드 코팅 포트폴리오는 기존 가공 분야의 전체 스펙트럼을 포괄하며 서로 다른 기본 소재의 두 그룹으로 나뉜다.

첫 번째 기본 소재 그룹은 흑연 전극과 흑연 금형 및 치과 분야의 세라믹과 같은 고마모성 압축 소결 분말이다. BALDIA COMPACT 및 BALDIA COMPACT DC 코팅은 이러한 적용 분야에 최상의 가공 성능을 제공한다.

두 번째 기본 소재 그룹은 항공우주 및 자동차 산업에 사용되는 고마모성 알루미늄 합금 및 스택 소재, 섬유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가장 이상적인 코팅 솔루션은 BALDIA NANO 및 BALDIA COMPOSITE DC이다.

두 그룹 모두에서 ‘DC’로 끝나는 이름을 가진 코팅 솔루션은 일관되게 높은 공구 성능과 공구 직경 및 코팅 두께에 대한 가능한 가장 엄격한 공차를 달성하는 최상의 코팅 품질을 구현한다.

올리콘발저스 절삭공구 부문 총괄인 Wolfgang Kalss는 “지난해 우리는 D-Coat를 인수하여 시너지 효과를 모으고 전문지식을 결합했다”면서 “이를 통해 만들어진 솔루션이 바로 새로운 BALIDA 포트폴리오”라고 설명했다.

또한 “오늘날 가장 까다로운 가공 분야에서의 특정 요구에 정확히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이라고 강조하면서 “새로운 BALDIA 포트폴리오는 매우 까다로운 특수 소재의 가공 비용을 절감하고 공구 수명을 연장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실현시켜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리콘발저스는 자체 생산 시설을 보유한 모든 대륙에서 다이아몬드 코팅을 위한 코팅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Niedercorn(룩셈부르크), Erkelenz(독일), Lake Orion(미국), 부산(한국) 및 추가 예정인 아시아 국가의 주요 코팅센터에서 전문가들이 상주하며 BALDIA코팅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