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천리기계가 최근 ‘ER/SK 볼베어링 너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툴링시스템 라인업을 강화하였다.

[기계신문] 글로벌 머신툴 토탈솔루션을 지향하는 ㈜삼천리기계가 최근 ‘ER/SK 볼베어링 너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툴링시스템 라인업을 강화하였다. 이번에 출시한 볼베어링 너트는 일체형인 기존 일반 너트와 달리 바디와 슬리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슬리브에는 초정밀 금속볼이 내장되어 있다.

이에 따라 툴홀더에 콜렛을 삽입한 후 너트를 조일 때 콜렛의 단면을 밀착시켜 비틀림 없이 축방향 체결을 실현한다. 또한 콜렛의 마모를 최소화화하고, 파지력을 30% 이상 상승시켰으며, 베어링의 구름운동으로 체결토오크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나타낸다.

▲ ‘ER/SK 볼베어링 너트’는 일체형인 기존 일반 너트와 달리 바디와 슬리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슬리브에는 초정밀 금속볼이 내장되어 있다.

아울러 볼베어링 너트의 안정적인 콜렛 체결을 통해 공구 클램프 후 런아웃 정밀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으며, 4D(공구 길이가 공구경의 4배) 선단에서 5 ㎛ 이내의 정밀도를 확보해 가공물의 조도 및 공구 수명을 향상시킨다. 특히 내식성이 우수한 특수 코팅을 적용하여 일반 툴링시스템보다 긴 수명을 자랑한다.

㈜삼천리기계 관계자는 “이번 볼베어링 너트 외에도 우수한 머신툴 토탈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품질 혁신을 이뤄오고 있으며, 향후 세계적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하여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