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인턴 실습 후 평가 우수자 대상 정규직 전환
영업, 생산기술, 관리 분야서 총 12개 직무 모집

▲ KCC글라스가 3월 8일까지 KCC글라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기계신문]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채용 시장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시기에 맞춰 기업들의 채용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KCC글라스가 국내외 인재들에게 다양한 직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KCC글라스는 3월 8일까지 KCC글라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3개월간 인턴 실습 후 평가 우수자를 대상으로 채용 혜택을 부여하는 정규직 전환형 인턴십이다.


서류 전형 후 면접 및 채용검진 등 종합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근무지는 본사 또는 세종 공장이다. 모집 직무는 총 12개로 영업 2개 직무(판촉/수주, 필름영업), 생산기술 2개 직무(공정개선, 안전유리개발), 관리 8개 직무(전략기획, 빅데이터 분석, 물류 등)이다.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로, 인턴 합격 후 전일 근로가 가능해야 한다. 학점은 전 학기 평균 평점이 3.0 이상이어야 하며, TOEIC 700점 이상 또는 토익스피킹 5급 또는 OPIC IL 이상의 어학 성적을 충족해야 한다.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았어야 한다. 또한 관련법령에 따라 보훈취업대상자는 우대한다.


모집 직무에 따라 별도의 추가 자격 요건이 존재한다. 판촉·수주 부문의 경우 영어 능통자여야 하며, 독일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안전유리개발 부문은 기계공학 전공자 및 CATIA V5 숙련자여야 하며, 영어 및 독일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전략기획 부문은 토익스피킹 7급 또는 OPIC IH 이상이어야 한다. 빅데이터 부문은 토익스피킹 6급 또는 OPIC IM 이상이어야 한다. 이 밖에 전 부문에서 사업장 근무 가능한 자를 우대한다.


분야별 상세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채용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KCC글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인턴십과 채용 기회가 감소하는 등 침체된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채용을 통해 국내 대표 유리, 인테리어, 바닥재 기업인 KCC글라스를 함께 이끌어나갈 수 있는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영입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