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25 14:48:02
기사수정


▲ 인도네시아 브까시 산업단지 위치도



[기계신문] LH가 서울 영등포구 소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사옥에서 KT, KIND와 ‘인도네시아 브까시 산업단지 데이터센터 사업 공동추진에 대한 양해각서’를 25일 체결했다.


‘인도네시아 브까시 산업단지’는 LH가 지난해 12월부터 현지 로컬사업주, 현대엔지니어링과 공동 추진 중인 해외 산업단지 사업으로, 산업과 주거 기능이 결합된 복합산업도시로 개발된다.


이번 협약은 올해 1월 KT와 체결한 ‘글로벌사업 개발 협력 협약’의 후속으로, 브까시 산업단지에 KT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LH는 데이터센터 건설부지와 기반시설 제공 ▶KT는 데이터센터 설비 구축 및 관리 ▶KIND는 사업 구조화 및 타당성조사, 금융자문 지원을 담당한다.


아울러 각 기관은 실무협력단을 구성해 기관별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관련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개발 및 해외시장 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터센터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ICT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브까시 산업단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핵심 앵커시설로서, 인도네시아 최초 한국형 산업단지 개발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삼 LH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국내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며 “LH가 가진 해외 건설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고, KT, KIND와 적극 협업해 브까시 산업단지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우측_댄포스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우측_다셀
서브광고_인컴기술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광고_서은에프에이
서브우측_성헌
서브광고_에이티컴퍼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