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연구원 장지상 원장(사진 오른쪽)은 11일(금)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지역기반의 산업 및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 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산업연구원은 11일(금)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지역산업 및 지역 클러스터 협력을 통한 인력양성 내실화‧활성화 방안 연구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의 협약은 지역산업을 육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업교육 산학연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0년 6월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의 방문 시 논의된 사항의 후속 조치로, 양 기관의 업무협력을 통해 지역산업 인력양성 내실화 및 활성화, 중소기업-전문대학 우수 협력모델 개발 및 확산,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역특화산업 인력양성 활성화 및 지역경제 위기지역의 지역활력 증진 사업 발굴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전국 135개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교육부 유관단체로서, 전문대학 운영에 관한 사항을 관리·조정하며 중요사항을 정부에 건의하여 전문대학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는 기관이다.

산업연구원 장지상 원장은 “향후 산업연구원은 MOU 체결을 바탕으로 양 기관 간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산업 및 지역클러스터 구축 및 일자리 창출, 전문대학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