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산단 등 입주 4개 업체와 투자 및 지원 양해각서 체결

▲ 대전광역시는 9일(목) 시청 중회의실에서 안산산업단지 등 관내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4개 기업과 투자 및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기계신문] 대전광역시는 9일(목) 시청 중회의실에서 안산산업단지 등 관내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4개 기업과 투자 및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우리지역 우수 벤처기업인 ㈜인스페이스 최명진 대표, ㈜넷커스터마이즈 안명수 대표, ㈜디앤씨컴퍼니 최은서 대표와 공주에서 하소산단으로 이전하는 ㈜만풍농업회사법인 윤석중 대표가 참석했다.

㈜인스페이스는 2012년 설립된 항공우주산업 분야 소프트웨어/시스템 개발 업체로 자사 솔루션인 드론셋 사업을 확장 중이며, ㈜넷커스터마이즈는 2000년 설립된 위성통신 및 국방 전자전 분야의 우수 벤처기업으로 창립20주년 맞아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만풍농업회사법인은 2016년 창업기업으로 연매출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공주에서 대전으로 사업확장 이전해 전통식품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며, ㈜디앤씨컴퍼니는 2015년 대전시 청년창업 500프로젝트로 시작한 여성기업으로 꾸준한 매출성장으로 영상 및 R&D부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날 대전시와 4개 기업은 관내 산업단지 내 입주 및 공장 이전투자를 통해 신규고용을 창출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 대전시와 4개 기업은 관내 산업단지 내 입주 및 공장 이전투자를 통해 신규고용을 창출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들의 투자규모는 192억 원(계획), 최소 96명의 신규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업별로는 ▲ ㈜인스페이스 86억 원(33명) ▲ ㈜넷커스터마이즈 50억 원(40명) ▲ ㈜만풍농업회사법인 39억 원(17명) ▲ ㈜디앤씨컴퍼니 17억 원(6명)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과거 제조업 중심의 산업이 첨단지식산업으로 변화하면서 맞춤형 산업단지를 공급하는 것이 중요한데, 대전시는 이러한 패러다임에 맞춰 2025년까지 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기업이 안정적으로 산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산업용지를 차질 없이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현재 분양하고 있는 신동‧둔곡지구(기초과학 거점) 외에도 ▲대덕평촌산단(뿌리산업, 2020년) ▲장대지구(첨단센서, 2021년) ▲서구평촌산단(2022년) ▲안산지구(첨단국방과학, 2023년) ▲대동‧금탄지구(첨단바이오, 2023년)를 공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