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학경제연구원이 오는 7월 20일(수)부터 21일(목)까지 ‘폴리머 교육(Ⅱ) - 슈퍼EP 소재와 응용기술’을 진행한다.

[기계신문] 화학경제연구원이 오는 7월 20일(수)부터 21일(목)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폴리머 교육(Ⅱ) - 슈퍼EP 소재와 응용기술’을 개최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폴리머 교육(Ⅱ)에서는 슈퍼EP 소재와 응용기술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에서 다루는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기초 및 소재들의 동향 등 전반적인 것들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계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시장은 2019년 42억 달러에서 연평균 성장률 7.0%로 성장하여 2025년에는 6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국내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시장은 2019년 5,316억 원에서 연평균 성장률 13.0%로 성장해 2025년에는 1조 3,083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미국 정부의 전기자동차(EV) 보급 확대 정책에 따라 미국 내 전기자동차 시장은 2022년 기준으로 75만 대에서 2025년 203만 대, 2030년에는 602만 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럽에서는 2021년 순수전기자동차 판매가 사상 처음으로 내연기관 차량 판매를 앞질렀다. 이에 따라 전기자동차에 필요한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될 전망이다.

이번 교육에서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컴파운딩 가공 기술의 이해 ▶플라스틱의 이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이해와 응용 - mPPE ▶Thermoplastic 첨가제에 대한 기능 및 활용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특성과 응용 - 불소계 플래스틱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특성과 응용 - PPS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특성과 응용 - 고내열 PA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특성과 응용 - PEEK ▶전기자동차용 EP/슈퍼EP 응용 및 트렌드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특성과 응용 -PCT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Good Solution, BYK, 한국쓰리엠, 도레이첨단소재, 듀폰코리아, 빅트렉스, 한국자동차연구원, SK케미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전반적인 국내외 동향 및 기술 현황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기초적인 이해부터 기술 및 개발 등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