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기계·전기 등 분야 정규직 공개채용 2022-05-19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대한민국 산업기술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모집한다.



[기계신문]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대한민국 산업기술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정규직 공채는 5월 18일부터 6월 3일까지 전체 46개 분야 64명을 채용하며, 일반직군 채용이외에 전문직군과 공무직군 등 2개 직군에 대해서도 함께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4차 산업 및 미래 신기술에 대한 시험인증지원을 위한 기계·전기·의료·환경 등 이공계 분야의 연구직뿐만 아니라 행정직까지 전 업무분야이며,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한다.


전형은 서류전형, 필기 및 인성검사, 1차 면접, 2차 종합면접 순서로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이는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으로 진행되는 면접전형으로, 실무·인성 2단계로 구분함으로써 실무능력이 검증된 직무적합 인재를 채용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아울러 장애인·보훈대상자, 이전지역 인재에 대해서 채용가점을 부여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이번 채용전형 동안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예방 교육 실시, 전형장소 방역·환기 및 안전거리 확보 등 철저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세종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은 “공정한 채용 기회 보장 및 전형 단계별 가이드라인 준수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공정한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사회적 배려 대상자와 지역인재에 대해 가점을 부여하여 취업 기회를 넓히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세부사항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재경영실로 문의하면 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이달의 신기술

전체기사

많이 본 기사

이달의 신제품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