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8월 착공해 내년 7월 완공 목표

▲ ㈜평강비아이엠(B.I.M)은 28일(수) 새만금개발청과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구조·구난용 특장차량 제조 전문기업 ㈜평강비아이엠(B.I.M)은 28일(수) 새만금개발청과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평강비아이엠은 산단 1공구(65,000㎡)에 298억 원을 투자해 구조·구난용 특장차 제조와 대형 전착도장 설비를 갖춘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올 8월 착공해 내년 7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평강비아이엠은 2000년에 설립되어 구조·구난용 차량을 주력 생산하며,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특장차량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이번 새만금 투자는 국내 굴지의 자동차 기업을 포함해 다수의 수요처를 확보함에 따라 생산설비를 확충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 ㈜평강비아이엠(B.I.M) 투자 위치도

또한, 새만금 투자를 계기로 녹이나 부식을 막아주는 방청효과가 탁월한 전착도장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함으로써 특장차 품질 향상은 물론, 각종 플랜트 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해 수출과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 이성해 차장은 “새만금 산단은 자동차 분야를 미래 전략산업으로 선정하고, 관련 제조기업과 연구기관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면서 “새만금에서 ㈜평강비아이엠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특장차량 제조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