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일피엔에스㈜가 울주군 웅촌면 고연리에 소재하는 기존 사업장 인근에 ‘다층 피이(PE) 필름백 생산 공장’을 신설 투자한다.

[기계신문] 신일피엔에스㈜가 울주군 웅촌면 고연리에 소재하는 기존 사업장 인근에 ‘다층 피이(PE) 필름백 생산 공장’을 신설 투자한다. 이에 신일피엔에스는 17일(월) 울산시와 공장 신설에 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다층 피이(PE) 필름백 생산 공장’은 96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대지 3,535㎡, 건축연면적 3,364㎡의 규모로 6월에 착공해 오는 2022년 10월 준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일피엔에스는 투자를 통해 울산시민을 우선 고용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신일피엔에스 문 도 대표는 “다층 피이(PE) 필름백은 중층에 재활용 원료를 투입하여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요소와 여러 장점으로 인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선제적 수요 대응을 위해 생산설비 구축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시장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고, 지역 경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신일피엔에스는 산업용 포장재 제조업계에서 꾸준한 성장으로 기대가 큰 유망기업”이라면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울산시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일피엔에스는 석유화학, 시멘트, 곡물 등 다양한 업종에 공급되는 산업용 포장 백 제조업체로서 그동안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로 성장해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