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학경제연구원이 오는 5월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폴리머교육(I)-범용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을 개최한다.

[기계신문] 화학경제연구원이 폴리머 산업 입문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폴리머교육(I)-범용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폴리머 교육(I)은 폴리머 산업과 LDPE·HDPE·PP·PVC·PS·ABS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이해와 응용방법, 가공기술 등을 소개하는 교육으로, PE·PP·PVC·PS·ABS 등 국내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한국화학연구원 바이오화학연구센터에서 바이오플라스틱 시장 동향 및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 교육할 예정으로, 최근 바이오화학연구센터에서는 100%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 마스크 필터를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석유화학산업과 폴리머 산업 이해 ▶PE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PP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바이오플라스틱의 이해 및 활용 ▶PVC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ABS의 주요 특징 및 세계 생산 현황 ▶PS의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한화토탈,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한국화학연구원, 금호석유화학, HDC현대EP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폴리머 산업과 전반적인 시장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가장 많이 쓰이는 범용 폴리머의 경우 매년 각 기업의 신입사원 및 관련 전공자 관련 종사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